ad27
default_setNet1_2

에기평, 에너지혁신기업 지원 나선다

기사승인 [1455호] 2020.09.22  23:04:54

공유
default_news_ad1

- 22일, 5개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산업생태계 육성해 그린뉴딜 견인

[가스신문=최인영 기자]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맞춰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임춘택)이 에너지혁신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22일 유관기관과 에너지혁신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산업통상자원부의 에너지혁신기업 지원전략의 하나로 추진된 이번 협약에는 에기평을 포함한 한국거래소, 한국에너지공단, vc협회, 한국전력공사 등 5개 기관이 참여한다. 혁신기업발굴, R&D와 연계한 인증·평가검증 지원, 혁신제품 지정을 위한 구매협력, 금융지원 및 투자유치 활성화, 제도개선 등에 협력한다.

그동안 에기평은 에너지산업 생태계 변화에 따라 △기술개발 지원 △민간투자 촉진 △지원인프라 구축 등 에너지혁신기업 3대 지원전략을 주도적으로 수립해 왔다.

에너지혁신기업은 기술, 아이디어 등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에너지효율, 전력수요관리 등의 분야에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에기평은 기술개발지원을 위해 산업부가 발표한 6대 유망분야의 R&D 지원을 확대하고, 수요기업과 인증기관이 참여하는 혁신조달연계형 R&D를 추진해 오고 있다. 또 트랙레코드 확보를 위해 공기업과 함께 공동참여형 R&D를 신설해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민간투자 촉진을 위해 에너지혁신기업이 증권시장에 상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그린vc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민간투자를 유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에너지혁신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에너지산업 분류체계 개선과 에너지혁신기업 실태조사를 수행해 오고 있다. 전문인력 양성과 에너지융복합단지 거점화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한편 협약체결 후에는 산업부장관, 에기평 원장, SK가스 등 분야별 유망 에너지혁신기업 8개사 대표 등이 참석해 에너지혁신기업 간담회를 이어갔다.

   
▲ 에너지혁신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헌규 한전 본부장, 김창섭 에공단 이사장, 임춘택 에기평 원장, 성윤모 산업부 장관,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정성인 vc협회 회장.

최인영 기자 dodam@gas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8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