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신문=정두현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이 오는 7월 31일까지 미래주도형 에너지산업 및 에너지 절약법과 관련된 콘텐츠 공모에 나섰다.

공모 분야는 포스터, 카드뉴스, 영상콘텐츠, 광고디자인 등 4개 부문이며 카드뉴스와 영상콘텐츠 분야는 올해 신설됐다. 카드뉴스는 만화, 뉴스, 인포그래픽 등 자유 형식의 4~10장 분량으로 영상콘텐츠는 패러디, 영화, 광고, 1인 방송 등 자유 형식의 37초 이내 영상으로 응모하면 된다.

특히 영상콘텐츠의 경우 1인 미디어 시대에 가장 활발한 뉴미디어 채널인 유튜브(YouTube)로 접수를 진행한다. 응모자가 개인 유튜브 계정에 작품을 업로드하고 공모전 홈페이지에 해당 URL을 입력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가정·상점·사무실 등 생활 속 나만의 에너지 절약법 △전기차, 제로에너지빌딩, 4차 산업혁명 등 미래를 주도할 에너지 산업 △고효율 제품 활용 등 현명하게 사용하는 에너지 △친근하고 경제적인 신재생에너지 등이다.

이번 공모전은 특별히 온·오프라인 국민심사로 진행된다. 온라인 국민심사는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하며, 심사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음료쿠폰, 기념품 등을 증정한다. 오프라인 국민심사는 ‘2019 대한민국 에너지대전(킨텍스 제1전시장, 9월 3일~6일)’ 현장에 전시된 작품에 관람객들이 직접 투표에 참여토록 할 계획이다.

공모 당선작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14인(팀), 교육부 장관상 1인(팀),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 등 총 36인(팀)을 시상할 예정이며, 전체 상금은 2,800만원이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