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중부발전, 새만금 신재생-수소 융합사업 세미나 개최

기사승인 [1380호] 2019.02.22  23:12:35

공유
default_news_ad1

- 21일, 충남 보령 머드린호텔서…수소안전 등 제반정보 공유

   
▲ 21일 진행된 세미나에서 우석대학교 이홍기 교수가 ‘새만금 재생에너지 클러스터의 수소에너지 경제 대응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가스신문=남영태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지난 21일 충남 보령 머드린호텔에서 새만금개발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지필로스, ㈜수소에너젠, ㈜두진, 아크로랩스㈜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새만금 신재생-수소 융합사업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현재 수행 중인 대형풍력 잉여전력 수소변환시스템 기술개발과제 진도회의를 비롯해, 정보 교류를 위한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수소에너지 안전’, ‘새만금 재생에너지 클러스터의 수소에너지 경제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특히 정부가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발표함에 따라 중부발전과 협약기관들은 수소 생산부터 저장 및 운송, 활용 등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해, 경제성과 안정성 등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한국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새만금 신재생사업 지역에 신재생-수소 융합사업을 위한 기술을 활용하여 협약기관 간 수소산업 활성화로 이 지역 일자리 창출과 수소경제사회 진입을 위한 모델을 개발 후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수소경제 활성화 및 수소안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국민 인식을 제고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했다.

남영태 기자 nam@gas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8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