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준 대표가 제8기 정기주주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조원준 대표가 제8기 정기주주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바이오프랜즈 제2공장에서 탱크로리에 DME를 충전하고 있다.
바이오프랜즈 제2공장에서 탱크로리에 DME를 충전하고 있다.

[가스신문 = 유재준 기자]친환경 에너지사업을 추진하는 ㈜바이오프랜즈(대표 조원준)는 올해 DME판매를 비롯해 CCU 기반기술로 e퓨얼(e메탄올, e디엠이)사업, 해외사업 다각화 등으로 신성장을 이뤄낸다는 목표를 수립했다.

바이오프랜즈는 지난 28일 충청북도 보은 제2공장에서 2023년 제8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이 같이 밝혔다.

바이오프랜즈는 먼저 보은산업단지 1·2공장의 안정적 운영을 통해 연 7000톤의 DME 생산 및 판매를 추진하고 일부 BioDME 생산도 추진한다. 일본 및 대만, 말레이시아 등 해외판매 시장도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DME 연관상품인 메탄올과 이소부탄 등 시장진입을 위해 선박용 연료 및 화학용으로 판매를 추진한다. 한국가스공사 거점 평택 수소생산기지 구축용 물품용역도 추진한다.

국내외 CCU 기술기반 e메탄올(eMethanol)과 e디엠이(eDME)사업도 추진한다. 엔지니어사와 연계해 e퓨얼 사업 참여를 추진하고 플라즈마 설비를 이용한 청록수소 및 카본블랙 실증사업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유럽, 미국 등 재생 DME생산 및 O&M사업 등 해외 DME 협력사업 참여를 추진하고 기타 스마트팜 실증, 선박용 DME 등 정부 정책사업에 대한 참여도 추진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올해 사업목표 달성을 위해 4개의 본부와 연구소 1개로 조직을 세분화해 전문인력 양성을 추진하고 기술라이센싱 사업강화, LPG+DME 혼합연료 판매망 확립, 해외 DME 수출 및 판매 등을 추진한다.

또한 2025년 코스닥 상장을 위한 IPO 조직신설 운영 및 기술, 생산, 영업업무를 상장 준비에 맞춰 구축키로 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