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봉재 신임회장이 취임사를 진행하고 있다.<br>
장봉재 신임회장이 취임사를 진행하고 있다.

[가스신문 = 한상원 기자]한국수소산업협회 신임회장으로 장봉재 ㈜효진이앤하이 사장이 추대됐다. 장봉재 신임회장은 앞으로 3년간 수소협회 수장으로서 회원사 이익·가치 증대, 산업계 지원, 대외활동 등으로 수소경제 실현에 나선다.

한국수소산업협회는 27일 울산 더엠컨벤션 9층 아모레홀에서 회원사 및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한국수소산업협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협회는 이날 정기총회에서 2023년 감사결과와 사업추진 실적 및 수지결산,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 정관 개정, 신임 회장 선임, 기타 부의 안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먼저, 회계·업무감사 결과 운영비 감축 및 신사업 발굴 등 재정적자 해소 방안 마련이 필요하며, 회원사 간 네트워킹 활성화 및 기존 회원사의 협회 활동 강화 등을 위한 방안도 마련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또, 노무사 등 전문가를 통한 협회규정 제·개정 등으로 체계적 인사 제도 운영이 필요하고, 적법한 절차를 따르지 않고 지급된 금액에 대해서는 즉시 회수 조치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결론적으로 권고사항 외 특별히 문제되는 사항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권고사항에 대해서는 조속히 해결되도록 노력하여 협회의 발전에 기여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서, 올해 한국수소산업협회는 조직운영과 회원사 지원 확대를 위해 △재정적 자립을 위한 수익 확대 △조직정비 및 운영 최적화 △협회 전문성 및 역량 강화 △회원사 지원 강화를 계획한다. 또, ‘수소 네트워킹 데이’, ‘국제수소에너지 포럼’ 등을 열어 대외업무도 활발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협회는 △수소타운 조성사업 기술협력단 회의 △제4회 울산 수소산업의 날 △울산상개 SK수소충전소 준공식 △안전기반 소형 수소추진선박 기술개발 및 실증 세미나 등 대외업무를 해냈으며, 울산광역시·H2KOREA·한국수소및신에너지학회와 청정수소산업 생태계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수소 타운 설립을 위한 카자흐스탄 투자청과의 협약 등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도 강화했다.

정기총회에서 장봉재 한국수소산업협회 신임회장은 인사말로 “수소산업이 과거에 비해 성장되고 있다는 것은 협회의 회원사 증가세와 다양한 행사들에서의 참석자만 살펴봐도 느낄 수 있다”며 “회원사들의 수익 극대화를 위해 수소 관련 기업, 전문가들과의 자리를 만들어 새로운 과제와 사업을 영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장봉재 한국수소산업협회 신임회장은 1961년생으로 경북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했다. 장봉재 회장은 지난 2000년 ㈜이노에너지 대표이사로 재직하면서 수소산업에 처음 입문해, 이엠솔루션㈜ 부사장과 리카본코리아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2019년부터 현재까지 효진이앤하이 사장을 맡고 있다. 특히, 2017년 한국수소산업협회 2대 협회장을 맡은 이력이 있어 회장 업무 수행이 수월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27일 울산 더엠컨벤션 9층 아모레홀에서 한국수소산업협회 정기총회가 개최됐다.<br>
27일 울산 더엠컨벤션 9층 아모레홀에서 한국수소산업협회 정기총회가 개최됐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