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한국에너지공단
‘2020 에너지 문화예술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기사승인 [1463호] 2020.11.24  17:08:32

공유
default_news_ad1

- 노래, 비디오아트, 톡투유 3개 부문
총 28개 작품,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

   
▲ 공모전 수상자들과 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스신문=양인범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24일 울산의 본사 넥스테이지에서 ‘2020년 에너지 문화예술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생활 속 에너지 절약과 신재생에너지를 주제로 시민들이 직접 만든 문화예술 콘텐츠를 발굴하고 국민적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이번 공모전은 △노래 부르기 △영상 비디오아트 △톡투유 등 3개 부문으로 작품으로 공모했다.

전국 초·중·고교생 및 대학생, 일반인이 참여한 가운데 총 318개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에너지공단은 응모작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 심사, 국민공개 심사 등을 통해 총 28개 작품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된 200여명의 국민심사단 점수와 유튜브를 통해 공유된 작품별 댓글과 조회수, 좋아요 등 국민 투표를 심사에 반영해 투명성을 강화했다. 또 공유 작품의 총 누적 조회수가 7.6만회에 달하는 등 이번 공모전 콘텐츠에 대한 국민의 반응과 관심도 매우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노래 부르기 부문에서는 서울방송고등학교 최승원·최서준·신성현·이다슬·이채연·윤영서 학생이 습관적인 에너지낭비를 귓가에서 읊조리듯 랩으로 풀어낸 창작곡 ‘아껴주세요’가 초중고 부문 대상(교육부 장관상)을 차지했으며, 나정현·박영준·정선구·이서영 학생이 만든 ‘난 너의 신에너지’가 대상을 수상했다.

영상 비디오아트 부문에서는 서울방송고등학교 김해영·김지은·문상혁·박찬민·권도은·강민서 학생이 만든 ‘에너지 최후의 날’ 작품이 대상을 수상했고, 대학 일반 부문 대상으로는 효율적 에너지 절약을 주제로 위트있는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울산과학대 김지웅 학생이 수상했다.

또한 톡투유 부문에서는 파주 적암초등학교와 석곶초등학교 학생 13명이 만든 ‘스마트 에너지 절약교실 만들기’와 남서울대 유인수·손정호·이동찬·공상희·김영현, 전남대 현준우, 동아대 유인재, 순천향대 유인조 학생이 공동 제작한 ‘에너지 알려주는 남자가 알려주는 건축에너지’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공모전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키는 가운데 최종 선정된 28개 수상팀 중 행사 참석을 희망하는 10개팀 수상자에 한해 시상을 진행했다. 부문별 대상과 최우수상에게는 교육부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상금이 수여됐으며, 우수상 등에는 공단 이사장상과 상금이 수여됐다.

또 안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에너지공단에서 기획·상연 중인 에너지 뮤지컬 ‘쏠라맨과 펑펑마녀’를 관람하는 시간도 함께 진행됐다.

아울러 에너지를 주제로 한 문화 예술 콘텐츠로 국민 공감과 참여를 넓혀가기 위해 울산지역 문화예술계 대표들을 KEA 에너지 아트센터 문화예술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자문위원으로는 울산마을기업협회 권태숙 협회장, 한국미협 울산미술협회 김성동 작가, 사단법인 울산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김외섭 자문위원, 리향꽃예술중앙회 이민옥 회장, 울산CBS 김유리 팀장을 위촉했으며 KEA아트센터 관장으로 울산오페라단 천영진 단장이 함께 위촉되었다.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은 “생활 속 에너지를 주제로 많은 국민이 직접 만든 콘텐츠를, 더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도록 올해 처음 에너지 문화예술 콘텐츠 공모전을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자생적인 에너지 문화예술의 발전을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양인범 기자 ibyang@gas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8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