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웨스트포트 천연가스엔진, 中 정부 인증

기사승인 [1460호] 2020.11.13  23:02:20

공유
default_news_ad1

- 12L 중형 천연가스 엔진
웨이차이 자동차에 장착

   
▲ 중국환경부로부터 인증받은 웨스트포트사의 신형 천연가스 엔진

[가스신문=양인범 기자] NGV저널에 따르면 중국 웨이차이 웨스트포트 회사와 합작한 웨스트포트 연료시스템이 중국 생태환경부로부터 HPDI 2.0을 탑재한 12L 엔진인증을 받았다. 이 제품의 명칭은 TM 연료 시스템 WP12HPDI다. WWI는 현재 HPDI 기술이 적용된 중형 천연가스 엔진을 다양한 트럭 OEM에 판매하고, 웨이차이 파워사의 12리터 중형엔진 플랫폼은 WP12HPDI의 기본 엔진이다.

웨스트포트 연료 시스템즈 CEO 데이비드 M. 존슨은 "코로나19로 인한 지연에 따라 웨이차이 웨스트포트 합작 벤처팀의 지도력을 인정받아 부처로부터 인증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 그는 "중국 6세대 배출가스 규제는 유럽과 북미의 대표적인 중형배출기준과 일치하며, 두 규제 모두 모범사례를 결합하고 있고,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중형차 배출가스 기준 중 하나다"고 밝혔다.

이는 중국 상용차 시장에 HPDI 2.0을 도입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단계다. 차량 인증을 완료하기 위해서는 엔진인증이 필요하며, WWI에 의해 중국 자동차 OEM에 HPDI 장착 엔진의 마케팅 및 판매로 이어진다.

존슨 CEO는 “물론 엔진 인증 후 중요 단계는 차량 인증이며 WWI의 차량 OEM고객들과 함께 진행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 엔진 인증의 이정표를 달성하고, 자동차 인증의 다음 중요한 이정표를 기대하며, 우리는 HPDI를 중국 시장에 도입하기 위한 진전에 고무되어 있다. 세계 최고의 상용차 천연가스 엔진 제조업체인 웨이차이와 함께 오랫동안 지켜온 JV를 높이 평가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발표된 개발 및 공급 계약 조건에 따라 WWI에 중요한 HPDI 2.0 구성품을 공급하는데, WWI가 장착하고 판매하는 모든 엔진에 각각 필요한 부품이다. 웨이차이 파워와 WWI는 웨이차이 홀딩그룹(주)의 계열사다.

양인범 기자 ibyang@gas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8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