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가스산업 단체장과 사고예방·현안사항 논의

기사승인 [1459호] 2020.10.30  23:16:37

공유
default_news_ad1

- 가스안전공사 임해종 사장, 동절기 사고예방 강조

   
▲ 가스안전공사 임해종 사장과 도시가스협회 송재호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안사항을 주제로 의견을 나누고 있다.

[가스신문=이경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는 지난 28일과 29일 양일간 도시가스와 LPG, 고압가스분야 단체장과 사고예방과 현장 현안사항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가스안전공사에 따르면 임해종 사장은 송재호 한국도시가스협회장, 심승일 한국고압가스공업협동조합 연합회장, 김상범 한국LPG산업협회장 등 가스산업별 대표단체장과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 분야별로 다양한 개선사항과 현안사항이 제시돼 관심을 모았다. 우선, 도시가스분야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도시가스사용시설 안전확보 방안 등을 논의하였고, 고압가스분야는 연합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고압가스안전관리법 개선 관련 연구용역에 대한 제도반영 방안과 공사와 협회와의 주기적인 교류를 위한 고압가스안전협의회 운영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이어, 액화석유가스분야는 LPG자동차 셀프충전 및 충전소 내 설치 가능 시설물 관련 현안사항 등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진행됐다.

임해종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은 “그동안 사장이 공석인 관계로 가스관련 협회장들과 만나지 못했지만 앞으로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가스업계와 상생하고, 적극적인 혁신을 통해 국민안전을 확보함은 물론 안전을 통한 사회가치 실현에 다같이 노력하자”고 밝혔다.

이경인 기자 oppaes@gas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8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