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주)SPH, 배관망 해석 솔루션 개발

기사승인 [1449호] 2020.08.19  23:19:21

공유
default_news_ad1

- 표준제품으로 해석 정확성 보장
배관길이 확장 무관 비용 절감

   
▲ 에스피에이치가 개발, 보급에 나선 배관망 해석 솔루션(사진은 배관압력, 유량, 유속 해석과 예측 화면)

[가스신문=박귀철 기자] 공간정보 기반의 솔루션 전문 공급 및 GIS 소프트웨어 판매·컨설팅 전문업체인 ㈜SPH(대표 소광진)가 배관망 해석 솔루션(PLAS:Pipe Line Analysis Solution)을 개발, 보급에 나섰다.

약 1년간의 개발 끝에 완료한 PLAS는 글로벌 1위 업체의 표준제품으로 해석의 정확성이 보장되며 데이터 변환 모듈과 긴급상황 모듈 분석 등 다양한 확장 모듈을 제공한다. 또한 약 1주일 걸리던 해석 데이터모델 생성 기간이 2∼3시간으로 대폭 단축되어 업무 효율성이 증가하며, 사이트 라이센스 제도로 여러 부서에 추가 요금 없이 설치가 가능하며, 배관망 길이 확장과 무관하게 전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특히 배관의 압력과 유량·유속 해석 데이터 오류 확인 및 분석 긴급상황 분석 정압기 영향도 분석 데이터 모델링 신규 배관 압력·유량·유속 값 예측이 가능하다.

이 회사의 소광진 대표는 “PLAS는 지하 배관 상태와 긴급상황 분석, 정압기 사고로 인한 영향도 분석 등 다양한 기능으로 도시가스사들의 안전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PH는 이번 PLAS를 협력사인 모바일엔트로피(주)와 함께 전국 도시가스사를 대상으로 오는 9월부터 본격적으로 보급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 긴급상황 및 차단 시 차단밸브, 배관, 수용가 확인화면

박귀철 기자 park@gas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8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