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한국에너지공단, 중앙대와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1447호] 2020.07.30  16:53:58

공유
default_news_ad1

-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해
에너지 콘텐츠 협력도

   
▲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오른쪽)과 박상규 중앙대학교 총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스신문=양인범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중앙대학교(총장 박상규)와 30일 중앙대학교 본관에서 도시 에너지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생태계 구축을 위한 ‘스마트시티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스마트시티에 도입할 에너지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지원하고, 에너지 분야 인적·기술적 교류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한국에너지공단이 보유한 건물·신재생에너지 분야 등 에너지 데이터를 함께 분석·연구해 에너지서비스 모델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더불어 전기차 충전소,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 정보 등의 공유가 가능한 ‘데이터 쉐어 리빙랩’ 개발을 지원하고, 스마트시티 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에너지 관련 교육 콘텐츠 및 제로에너지빌딩 전문가 양성교육 콘텐츠 설계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시티 및 제로에너지건축 분야의 기술 인력 양성과 교육과정 고도화 및 LINC+(선도대학 육성사업)사업을 위한 미래인재 양성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은 “스마트시티는 최근 정부가 발표한 그린뉴딜과 디지털 뉴딜을 품은 저탄소·선도형 혁신도시”라며 “한국에너지공단은 중앙대와 협력해 여기에 도입할 에너지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양인범 기자 ibyang@gas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8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