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한국지역난방공사, 중소기업 판로 지원정책 앞장

기사승인 [1444호] 2020.07.01  23:09:49

공유
default_news_ad1

- 적격심사 제출서류 간소화 등 상생협력 강화

   
▲ 분당에 위치한 지역난방공사 본사 전경

[가스신문=주병국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 이하 ‘한난’)는 중소기업 판로 지원정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적격심사 제출 서류 간소화를 1일부터 시행한다.

이번 중소기업 적격심사 제출서류 간소화는 기존까지 평가대상업체가 모든 적격심사 증빙서류를 제출하였으나, 7월 1일부터는 신용평가등급, 중소기업확인서, 법인등기부등본 등 온라인으로 확인 가능한 증빙서류 제출을 생략하여 간소화하는 내용이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업무 부담이 한층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한난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하여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중소기업과의 소통을 통해 규제완화 과제를 발굴하고,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강화를 목표로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난은 지난해 12월부터 기존에는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만 구매 가능하던 물품 구매 기준을 모든 온라인 쇼핑몰까지 확대하는 중소기업제품의 온라인 구매 활성화 정책과 중소기업 전용 온라인 쇼핑몰인 ‘동반성장몰’ 도입 협약을 맺어 온라인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기업의 판로를 확대 등을 실시하여, 올해 5월 29일 기획재정부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공공기관 현장공감 규제애로 개선방안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주병국 기자 bkju@gas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8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