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PG배관망사업단은 군단위 LPG배관망 정보센터 고도화 용역 입찰을 실시한다. (사진은 LPG배관망을 설치하고 있는 모습)

[가스신문=김재형 기자] 한국LPG배관망사업단은 2020년 군단위 LPG배관망 정보센터 고도화 용역에 대한 입찰을 한다.

이번 입찰은 2020년 군단위 LPG배관망 정보센터 고도화 용역으로 LPG배관망 구축 3단계 지역(7개군: 완도·진도·신안·남해·울릉·옹진·철원)이다. 사업금액은 8억2080만원원(부가세 포함)으로 사업기간은 착수일로부터 12개월이다.

용역 내용은 △LPIC 시스템 고도화 △상황관제시스템 고도화 △수용가 관리 시스템 신규 개발 △전산인프라 도입 및 설치 등이다. 입찰은 오는 10일 실시한다.

이번 용역의 목표는 군단위 LPG배관망 정보센터의 활용성을 제고하고 사용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시스템 추가 기능개발 및 기능개선 등의 고도화로 효율적인 LPG배관망정보센터 운영·관리 업무를 수행한다. 2018년 군단위 LPG배관망 GIS DB구축 용역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 전면개편, 현장시설물 실시간 모니터링, 상황관제시스템 구현을 통한 운영관리의 효율성 제고, 현장시설물 관리를 위한 모바일 서비스, 전산 인프라 고도화로 시스템 기반의 관리를 실현한다.

구축 된 LPG배관망 정보의 활용성 강화를 목적으로 수용가 관리, 협력업체 관리를 위한 개별 관리시스템 구축과 현장 업무의 편의성과 효율성 제고를 위한 모바일 기반의 앱시스템 고도화 개발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데이터 관리 및 정보보안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만큼 데이터베이스와 운영 인프라의 보안 강화를 위한 보안체계 구축과 무중단 서비스 실현을 위한 전산 인프라 이중화 및 안정화를 구현한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