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괴산군, 수소충전인프라 구축 시동

기사승인 [1425호] 2020.02.14  23:14:48

공유
default_news_ad1

- 한국가스기술공사와 수소충전소 설치키로

   
▲ 지난 12일 괴산군은 군청 2층 회의실에서 한국가스기술공사와 수소충전소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가스신문=남영태 기자] 충북 괴산군이 수소차 충전인프라 구축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괴산군은 지난 12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와 수소충전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앞으로 수소충전소 설치 및 유지·보수 등 수소 기반 인프라 구축에 적극 협력키로 약속했다.

괴산군은 올해 39억7500만원을 들여 수소충전소 1곳을 구축하고, 수소차 30대 구매를 지원할 예정이다.

우선 괴산군은 수소충전소 설치 부지 선정을 위한 공모에 나선다. 이후 최종 부지를 확정하고 연내 수소충전소를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수소충전소 구축에 필요한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하고, 사업 조달 및 발주에 관련한 기술을 지원한다.

이차영 군수는 “수소충전소가 괴산에 설치되면 청정 괴산의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지향적 자동차인 수소차 보급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미세먼지 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만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친환경 에너지 정책 추진에도 적극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남영태 기자 nam@gas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8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