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석유관리원, 정부 재정누수 근절공로로 경제부총리 표창

기사승인 [1422호] 2020.01.14  23:03:13

공유
default_news_ad1

- 유가보조금 부정수급 방지, 석유유통시장 투명화 공로

[가스신문=이경인 기자]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유가보조금 부정수급 방지 및 석유유통시장 투명화 노력을 통해 정부 재정누수를 막은 공로로 경제부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석유관리원은 지난해 국토부·지자체·수사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화물차 유가보조금 부정 수급 공모가 의심되는 주유소 496업소를 점검해 부정 수급에 가담한 196업소를 적발함으로써 보조금 재정누수를 근절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석유관리원에 따르면, 영세한 화물차주들에게 유류세 일부를 환급해 주는 지원제도를 악용, 일부 주유소와 수급자가 공모해 허위 결제를 하는 등 보조금을 부정 수급하는 사례가 적지 않았다.

이에 석유관리원은 유가보조금 부정수급 단속권한이 있는 국토부·지자체와 ‘화물차 유가보조금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협업체계 구축 업무협약’(‘18. 10. 23)을 체결하고, 유가보조금 부정수급 공모가 의심되는 주유소와 화물차주에 대해 강력한 단속을 펼쳤다.

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지난 한 해 동안 묵묵히 각자의 자리에서 소임을 다 해준 직원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공공기관은 국민이 요구하는 소임을 다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않고 우리 관리원의 역량이 필요한 일이라면 ‘네 일 내 일’을 따지지 않고 국민 권익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인 기자 oppaes@gas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8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