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김기선 의원, 한국당 선정 2019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기사승인 [1414호] 2019.11.15  23:17:31

공유
default_news_ad1

- 산하기관장 모럴해저드 및 태양광 비리 추궁
사업화 저조한 국가 R&D 체계 비판

   
 

[가스신문=유재준 기자] 김기선 국회의원(국회 산자중기위 자유한국당 간사, 강원 원주갑)이 15일 자유한국당이 선정한 ‘2019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뽑혀 상패를 수여받았다.

김기선 간사는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석유공사, 공영홈쇼핑 등 산하기관장들의 방만경영, 채용비리 의혹, 인사갑질 등 모럴해저드 질타 ▲탈원전 합리화 위한 무분별한 태양광 사업이 文정부 비리의 온상으로 드러난 의혹 추궁 ▲한국전력이 최악의 적자 속에서도 대선공약 달성 위해 한전공대 설립을 밀어붙이는 점 지적, ▲KBS와 한국전력의 TV수상기 소지자 등록신청 없는 수신료 징수는 방송법 및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소지 제기 등 날카로운 감사를 펼쳤다.

김기선 의원은 “특히 올해 국정감사를 통해 일본과의 수출규제 분쟁 이후 가장 현안으로 떠오른 국가 R&D 체계의 구조적인 문제점을 살펴봤다. 우리나라의 GDP 대비 R&D 예산은 OECD 국가 중 1위로 인풋 투자는 독보적이지만, 투자대비 기술수출 순위는 29위로 아웃풋은 형편없다. 산자부와 중기부의 R&D 과제성공률도 90%에 근접하지만, 사업화 성공률은 반 토막일 정도로 과제성공률 지표 자체의 문제와 사업화 연계를 높이기 위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부처 장관 및 산하기관장들에게 규제혁신이 필요하다는 산업계, 소상공업계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하려 노력했다. 앞으로도 산자중기위의 자유한국당 간사로서 무엇보다도 현장을 중요시 하고 민심을 받드는 의정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감사인사를 밝혔다.

유재준 기자 jjyoo@gas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8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