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가스사고 예방위해 전국 공무원 ‘한자리’

기사승인 [1413호] 2019.11.07  23:27:30

공유
default_news_ad1

- 올해 가스안전관리정책 추진성과 분석
수소충전시설 안전관리 등 안전제도 소개

   
▲ 참석자들이 안전관리제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가스신문=이경인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와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11월 6일부터 11월 8일까지 서귀포시에서 ‘제18회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스담당 공무원 정책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지방자치단체 가스담당공무원, 가스안전공사 직원 등 전국에서 약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가스안전관리정책 추진성과를 분석하고, 향후 정책방향 수립 및 가스안전관리 유공자에 대한 포상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최근 신재생에너지로 떠오르고 있는 수소산업 인프라의 확대를 위한 수소충전시설 안전관리 강화 방안 및 국민생활 안전을 위해 추진 중인 LP가스 안전지킴이 사업 추전 현황 등을 공유했다. 또한, 정부, 지자체와 공사 간 업무 효율화를 모색하기 위한 토론도 이어갔다. 뿐만 아니라 최근 사고분석 현황 및 가스사고 사례, 기동단속부 운영 및 가스 3법 법령 주요 개정내용 등 가스안전관리정책의 추진현황과 성과를 공유했다.

   
▲ 안전관리 유공자와 우수 지자체에 감사패가 수여됐다.

가스안전 확보를 위해 노력한 기관과 공무원에 대한 표창도 수여됐다. 지방자치단체와 가스안전공사에서 가스안전관리 활동에 기여한 세종특별자치시를 비롯한 유공기관 1곳과 유공자 6명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가스안전문화 정착에 크게 기여한 대전광역시, 경기도 화성시는 가스안전공사 사장 감사패를 수상했다.

가스안전공사 이연재 안전관리이사는 “이번 정책교육은 정부, 지방자치단체, 가스안전공사의 전문가들이 모여 가스안전관리 정책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정책의 성공적인 추진을 다짐하는 자리로, 향후 가스안전관리정책 수립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경인 기자 oppaes@gas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8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