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사설] 진화하는 도시가스 IT컨퍼런스

기사승인 [1408호] 2019.10.02  09:23:56

공유
default_news_ad1

가스신문이 주최한 제3회 도시가스 IT컨퍼런스에 무려 80여 명 이상이 참석함으로써 높은 열기를 보였다. 시대 흐름에 맞춰 IT업체들도 고객사인 도시가스사가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분석하고 부응하고 있다. 올해 열린 IT컨퍼런스에도 발표업체들은 새로운 다양한 정보를 소개함으로써 참석자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도시가스사의 효율적인 시설물 관리 등을 위한 GIS는 한 번의 로그인으로 모든 작업을 통합 관리할 수 있고, 로봇자동화인 RPA는 영업, 시설, 검침, 요금, 급여, 회계 등에 적용됨으로써 도시가스사의 업무효율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도시가스 스마트 PDA도 배터리 용량이나 성능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가스검침과 안전점검, 가스계량기 교체 등의 현장 업무를 용이하게 하며, 도시가스배관을 정확하고 일관성 있게 해석함으로써 작업 시간을 최대 40%나 향상시킬 수 있는 솔루션도 소개됐다. 또한 실시간 협업시스템과 정보 보호의 중요성, 사이버 보안 위협으로부터 도시가스 시설을 보호하는 보안솔루션 등은 앞으로 도시가스사가 추구해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고 볼 수 있다.

본지는 이처럼 호응도가 높은 도시가스 IT컨퍼런스를 앞으로도 계속해서 개최함으로써 도시가스사 시설물 안전과 업무환경 개선, 효율적인 업무 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다. 더불어 IT업체들도 가스현장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더욱 경청하고 신기술, 신제품으로 접근한다면 협력과 상생의 연결고리는 더욱 단단해질 것이다.

가스신문 kgnp@gas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8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