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지티씨, 수소압축기 충전시험 성공적

기사승인 [1403호] 2019.08.21  23:23:53

공유
default_news_ad1

- 하이드로콤프 1차 시험 완료
연말 820bar까지 2차 시험

   
▲ 지티씨가 경남 하동군 갈사만에 구축한 수소압축기 시험장에서 하이드로콤프를 통해 수소가스를 충전하고 있다.

[가스신문=박귀철 기자] ㈜지티씨(대표 이원진)가 국산화를 위한 국책연구과제로 개발 중인 수소압축기(제품명:HYDROCO MP)에 대해 최근 1차 충전 시험한 결과 성공적인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지티씨는 하이드로콤프의 충전성능을 시험하기 위해 지난 7월에 경남 하동군 갈사만에 수소충전소와 동일한 조건으로 충전시스템을 구축해 500bar의 압력으로 수소를 충전한 결과 성공적인 결과를 확인했다는 것이다.

지티씨가 국산화로 개발 중인 하이드로콤프는 무급유 즉 오일 프리 타입(Oil Free Type)으로 운송이 쉽고 기초가 필요 없어 사용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은 제품이다. 또한 하이드로 유니트를 이용해 진동이 매우 적으며 유지보수가 용이하다. 입구 최소압력은 3.5bar, 출구 최대 압력은 1,000bar이며 충전능력은 25∼560N㎥/hr이다.

지티씨의 이원진 대표는 “하이드로콤프는 국책연구과제로 탄생한 제품으로 이번에 수소충전소와 동일한 조건에서 충전을 시험했다”며 “올해 안으로 820bar까지 직접 수소를 충전하는 2차 시험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지티씨 사내에 구축한 수소압축기 성능시험설비

수소압축기 개발 국책연구과제는 2017년 12월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으로부터 대용량 수소압축기 개발을 위한 공고에서 지티씨가 주관기관,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주진테크, 호서대학교산학협력단이 참여기관으로 선정되어 2020년 10월까지 1000bar급 수소압축기를 국산화하게 된다.

한편 지티씨는 지난 3월 하이드로콤프 시험을 위한 수소압축기 성능시험장을 사내에 구축하는 등 수소압축기 국산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티씨는 왕복동식압축기를 제작, 발전소와 가스플랜트에 납품하고 있으며 고압 에어, 수소, 이산화탄소, 질소, 바이오가스, 천연가스 등 다양한 가스압축기를 제작하고 있다.

박귀철 기자 park@gas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8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