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에너지자격증聯·보일러사랑재단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실무 작업형 무료 스터디

기사승인 [1402호] 2019.08.12  23:05:00

공유
default_news_ad1
   
▲ 자격증연합회 회원인 황이영 가스 및 배관기능장이 배관적산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10일 서울 금천구…수강생 40명 참석

가스, 공조냉동, 용접 등 4분야 강의

[가스신문=박귀철 기자] 한국에너지관리자격증연합회(회장 권오수)와 한국보일러사랑재단은 지난 10일 서울 금천구에 있는 디지털엠파이어빌딩 세미나실에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무 작업형 무료 스터디를 진행했다

올해 들어 세 번째 진행한 이날 교육에는 가스와 배관적산, 에너지관리, 용접, 공조냉동 등 4개 분야 기능장, 기능사 국가기술자격증취득을 희망하는 수강생 40명이 참석했다

자격증연합회 최봉열 교육위원장이 진행한 이날 교육에서는 직업훈련교사인 오기성 기능장, 박선식 기능장이 파이프절삭, 도면보기, 용접하기, 치수계산, 작업형 도면보기 등의 강의를 했다. 또한 자격증연합회 회원이자 한국가스기술인협회 임원인 황이영 기능장, 전광배 기능장이 배관기능장 및 배관적산, 공조냉동분야 동파이프 벤딩 작업 실무에 대한 교육을 했다

한국에너지관리자격증연합회 권오수 회장은 “주말의 소중한 시간을 할애해 무료재능기부에 참석한 회원 및 직업훈련교사 들의 열정에 감사하다”며 “다양한 기능인과 기술인이 많이 배출될 때 해당 산업은 물론 국가기술발전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재능기부에 자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자격증연합회는 이날 무료스터디 행사 외에도 한국가스기술인협회 8월 자원봉사 및 (주)한신보일러 기술자문위원 위촉장 수여식도 있었다.

한국에너지관리자격증연합회는 2007년 설립하여 2010년부터 매년 3~4회 분기별로 에너지관리분야, 가스분야, 배관용접분야, 공조냉동분야 등 여러 종목에 걸쳐 다양하게 자격증취득 희망자나 기능인들의 기량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이날 자격증연합회는 권오수회장이 전임 사무국장인 양진용 기능장에게 감사장, 새로운 사무국장으로 양성진 기능장을 선임했다. 또한 그동안 기술재능기부에 공헌한 황세주 기능장, 황이영 기능장에게는 직업훈련 교육대상을 수여했다.

 

 

박귀철 기자 park@gas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8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