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에너지공단 인천本, 섬지역 에너지효율개선활동 실시

기사승인 [1395호] 2019.06.12  23:07:00

공유
default_news_ad1

- 인천 옹진군 자월면서 에너지 유관기관 협동 보일러 무상점검

[가스신문=정두현 기자] 한국에너지공단 인천지역본부(이창후 본부장)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인천시 옹진군 자월면 섬지역(자월도, 대이작도, 승봉도) 40여 가구(저소득층 포함)를 대상으로 에너지 관련 설비를 무상으로 점검 및 수리해주는 ‘2019년 인천 섬지역 에너지효율화사업’을 실시했다.

인천 옹진군은 100개의 도서로 구성돼 지리적 특성상 에너지관련 서비스를 받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불편함이 따르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인천본부는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인천광역시회 등 에너지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섬지역에 맞춤화된 에너지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인천본부는 이번 활동을 통해 보일러 가동상태 점검, 청관제 투입 및 난방 배관 청소, 온도센서‧전자펌프‧연도 등 노후 부품 교체 등의 활동을 추진, 이를 통해 보일러효율 개선과 난방비용 감소 등 에너지절감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창후 인천본부장은 “인천본부는 2014년부터 에너지유관기관과 협업해 인천 관내 섬지역 주민들에게 에너지효율향상사업을 시행해 왔다”라며 “이를 통해 에너지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본부는 참여기관의 업무 및 모든 활동에 있어 청렴한 처리를 약속하고 실천함으로써 깨끗하고 투명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정두현 기자 jdh20841@gas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8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