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저소득층 노후 가스보일러 교체사업 추진

기사승인 [1391호] 2019.05.15  23:19:23

공유
default_news_ad1

- 가스안전공사 경기동부지사, 이천시 등과 업무협약 체결

   
 

[가스신문=이경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동부지사(지사장 박희준)는 지난 14일 경기도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노후 가스보일러로 인한 화재와 CO중독사고를 예방하고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경기도 이천시, SK하이닉스(주),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등 3개 기관과 가스보일러 교체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SK하이닉스(주)가 1억원의 사회공헌 예산을 출연함으로써 이루어졌으며, 향후 2년간 이천시 지역내 고령자, 기초생활수급자 등 서민층 중 사용 권장기간이 경과되고 CO중독사고가 우려되는 노후·불량 가스보일러를 사용하고 있는 200여 가구를 선정하여 단계적으로 보일러교체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서민층 노후가스보일러 교체사업을 유관기관 협업으로 추진하는 만큼 가스시설개선으로 인한 선제적 가스사고 예방과 더불어 사회공헌활동, 사회간접 일자리창출 및 경제활성화 등 사업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가스안전공사 박희준 경기동부지사장은 “이번 가스보일러 교체사업이 서민층 CO중독사고 예방을 통한 가스안전 확보와 에너지 효율제고로 서민층 생활 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관련기관 협의를 통해 지역사회 공헌과 안전확보를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사업범위를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경인 기자 oppaes@gas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8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