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서울도시가스, ‘가스앱’으로 전입전출세대 편익 제공

기사승인 [1388호] 2019.04.22  23:12:00

공유
default_news_ad1

- 도시가스 연걸 및 철거 외 요금증산도 IT기술 접목으로 가능
챗봇 상담에서 자가 검침까지 다양한 소비자 편익 증대

   
▲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스앱

[가스신문=주병국 기자] 서울도시가스가 ‘가스앱’을 활용하여 전입·전출 세대의 도시가스 사용 편익을 돕고 있다.

이사철을 맞은 많은 세대들이 이사 후 도시가스 사용을 위해서는 도시가스사에 직접 연락하여 일정을 조율해야 한다.

특히 이사 당일 연결철거 및 요금정산 등을 진행하기 위해 도시가스 담당자를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한다.

서울도시가스는 이런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모바일 고객센터 ‘가스앱’으로 도시가스 업무를 스마트하게 처리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증진시키고 있다.

서울도시가스는 서울지역 11개 구(강서구, 양천구, 영등포구, 관악구, 동작구, 서초구, 마포구, 용산구, 서대문, 은평구, 종로구)와 경기도 3개시(고양, 김포, 파주)에 ‘가스앱’을 통해 이사시 간편한 전출입 도시가스 업무와 더불어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서울도시가스 모바일 고객센터 ‘가스앱’은 전출입업무 방문예약기능을 갖춰 이사 예정일을 입력하면, 도시가스 고객센터의 방문 예약 일시를 통보하여 준다. 또한, 요금계산을 통해 앱 내에서 요금납부 처리가 가능하다.

더불어 자동이체 해지도 클릭 한번으로 가능하다. 번거롭고 복잡하던 도시가스 업무가 몇 번의 클릭으로 스마트화 된 것이다.

전입도 마찬가지다. 앱을 통해 이사 예정인 주소지 입력하면 간편한 예약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가스레인지 연결과 사용계약 등 필수 업무도 손쉽게 처리가 가능하다.

서울도시가스 ‘가스앱’은 이사뿐만 아니라, 실시간 요금 계산 및 납부, 안전점검 간편 예약, 인공지능 챗봇 상담 등 최신 IT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이 좀더 편리하게 도시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울도시가스 김요한 부사장은 “가스앱은 고객에게 최적화된 모바일 고객센터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도시가스만의 차별화된 자체 IT기술을 접목하면서 고객의 편리성과 만족도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고 전하면서 “현재 서울도시가스 FS(Future Smart)팀은 다른 도시가스사의 공급권역에 속한 소비자도 스마트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는 에너지 IT서비스 플랫폼을 구상 중에 있다”고 했다.

주병국 기자 bkju@gas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8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