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웰크론강원, 미국 산업용보일러 시장 첫 진출

기사승인 [1377호] 2019.02.07  23:16:00

공유
default_news_ad1

- 플루어社에 160억원 규모 고온·고압 스팀보일러 수출

   
▲ 웰크론강원이 플루어와 스팀보일러 수출건을 수주하며 미국 보일러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가스신문=정두현 기자]  산업용보일러 전문기업 웰크론강원이 플루어에 160억원 규모 산업용 스팀보일러 2기를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하며 미국 산업용보일러 시장 진입의 물꼬를 텄다.

회사 측은 “이번 계약은 처음으로 미국에 산업용보일러를 수출하기로 한 계약”이라며 “시간당 125톤의 고온·고압 스팀을 생산할 수 있는 보일러를 제작해 미국 사우스 루이지애나 메탄올공장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납품기한은 내년 6월까지다. 

미국에 수출하는 설비는 고온·고압 스팀을 생산하는 보일러로 125바(bar)의 높은 압력을 가해 520도(℃)의 고온 스팀을 생산한다. 고온·고압 보일러는 내구성과 안정성을 확보해야 하는 만큼 높은 설계기술력과 제작능력을 요구한다.

또한 ‘풀 모듈’(Full-module) 방식을 채택해 모든 설비를 국내 공장에서 제작해 완성품 형태로 수출한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설비를 제작할 수 있어 불량률이 적고 현장에서 진행하는 시공 기간도 짧아 현장 설치비용을 낮출 수 있다.

웰크론강원 관계자는 “미국에 풀 모듈 방식으로 제품을 수출하는 이번 계약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음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고효율 산업용 보일러에 대한 연구개발을 확대, 해외 거래처를 적극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두현 기자 jdh20841@gas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8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