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default_setNet1_2

SK가스, 윤병석 신임사장 선임

기사승인 [1371호] 2018.12.06  23:17:30

공유
default_news_ad1

- 가스·발전사업, 트레이딩 부문 역임, 보스턴컨설팅그룹 이력도
고정석 신성장에너지실장과 박진석 기업문화실장 임원 발탁

   
SK가스의 윤병석 신임시장

[가스신문=김재형 기자] SK가스는 윤병석 신임사장을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윤병석 사장(52)은 서울대 화학공학 학사 및 석사 졸업하고 미국 미시간대(Univ. of Michigan) 경영대학원(MBA)을 졸업했다. 또한 1996년부터 2012년까지 보스턴컨설팅그룹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다.

이후 그는 SK가스 경영지원부문장을 시작으로 가스사업부문장과 발전사업부문장, Solution & Trading부문 등을 거쳐 사장자리까지 승진했다.

이와 함께 신규 임원으로 △고정석 신성장에너지실장 △박진석 기업문화실장 등을 선임했다.

한편 SK가스의 사장이 불과 2년 만에 새롭게 바뀌면서 향후 이어질 조직개편에도 관심이 커지게 됐다. SK가스는 LPG사업 외에 추진하던 석탄화력발전이 미세먼지 문제로 어려움에 봉착하자 가스발전으로 전환하면서 기존 자산에 1000억원의 손실이 발생하는 등 신규 사업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더욱이 기존 ‘캐쉬카우’인 LPG사업도 자동차용 부탄시장이 극심한 침체를 겪고 있으나 이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하면서 사용제한 완화 등이 아직 마무리되지 않고 있다.

따라서 하루 속히 LPG산업의 입지를 공고히 다짐과 동시에 다방면으로 진행하는 신규 사업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전환점이 필요한 시점이다.

김재형 기자 number1942@gas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8
default_bottom
#top